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정보

반려동물 강아지가 먹으면 안 되는 음식들

by 반려동물닷컴 2023. 7. 12.
728x90

오징어

사람에게는 전혀 해가 없는 음식이라도 개들에게는 치명적인 결과를 부를 수도 있다. 마른 오징어나 문어, 조개, 새우 등의 어패류는 소화불량이나 구토를 초래하기도 한다. 특히 오징어를 그냥 삼켰을 경우에는 체내 수분으로 인해 그대로 불어나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시달리게 된다. 밀가루음식이나 사람이 먹는 양념이 가미된 음식, 탄산음료 등도 소화불량을 유발한다. 또 수분이 많은 수박이나 참외 같은 것을 많이 먹으면 설사를 유발하기도 하고 씨앗이 큰 과일인 복숭아나 자두 등은 그대로 삼키는 일이 있으므로 주지 않는 것이 좋다. 생선이나 조류의 뼈는 끝이 날카롭기 때문에 식도나 내장에 상처를 남길 수 있다. LA갈비뼈같이 끝이 날카로운 뼈도 그대로 삼켜버릴 경우 위에 상처를 주게 되어 피를 토할 수도 있고 심하면 수술로 제거해야 할 경우도 발생하므로 주어서는 안 된다.

 

초콜릿

 

개들은 메틸크산틴이라는 화학물질에 민감한데 초콜릿에는 카페인과 같은 메틸크산틴 성분이 들어있다. 따라서 구토, 설사, 불규칙한 심장박동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하면 자칫 죽음을 부를 수 있으므로 초콜릿은 절대로 주어서는 안 된다. 또 양파나 파는 적혈구를 파괴하는 독성작용으로 빈혈이나 중독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 자장면이나 햄버거 등에 있는 익힌 양파라도 절대 주면 안 된다. 이런 음식들은 강아지는 물론 다 큰 개들에게도 문제가 된다. 강아지들은 소화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소화불량에 걸리기 쉽다. 특별히 영양분이 부족하지 않다면, 사람이 먹는 음식을 주지 않는 것이 강아지를 건강하고 별 탈 없이 키우면서 좋은 식습관을 갖게 하는 지름길이다.

 

닭(치킨)

전세계 및 대한민국 누구나 좋아하는 치킨(닭)

양념치킨/후라이드치킨/반반치킨/간장치킨/매운치킨/순살치킨/뼈있는 치킨

매일, 매달 새로운 치킨메뉴가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 가족" 강아지,고양이 키우는가족분이시라면 주의사항 반드시 있습니다

뼈있는 치킨/뼈있는 닭갈비/뼈있는 족발 절대 주지 마시길 바랍니다.

먹다가 목이 걸릴 수 있기때문에 한번주면 버릇이 나빠져서 사료/간식 안먹을 수 있기때문에 또한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결론: 사람이 먹는 음식은 절대 반려동물에게 주지 맙시다.